본문으로 바로가기

지하철 출구 비밀 규칙

category Funy Life º 2013. 11. 19. 00:20

지하철 출구 비밀 규칙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다......
지하철의 출구....저는 길치라 그런지 항상 어딜 갈때마다 헛갈립니다 ㅠㅠㅠㅠㅠ
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사실이지만.....지하철 출구번호는 특별한 규칙이 있다고합니다.....
지금까지 저는 규칙이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말이죠~ㅎㅎㅎㅎ





지하철 노선, 출구의 비밀
저도 우연치 않게 지하철 화장실에서 발견 했습니다.....

지하철 화장실에 붙여져있는 "지하철 출구번호의 비밀"


1호선 출구번호 찾는방법
청량리 방면 좌측 맨 뒤쪽 출입구를 1번으로 하여 시계 방향으로 돌아 가며 정해집니다.

<오른쪽이 청량리 방면>
 
2~4호선 출구번호 정하는 방법
상행 및 외선 방향 우측 맨 앞쪽 출입구를 1번으로 하여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정해집니다.

 
환승역의 출구번호 정하는 방법

호선이 빠른 역의 1번 출입구를 기준으로, 호선의 구분없이 시계방향으로 순차적인 번호가 부여됩니다.

이밖에도 다른 규칙이 있긴하지만....그정도까지는 ㅎㅎㅎㅎㅎ
간략하게 1번출구를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번호가 정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ㅡ^;;;;

○ 지하철 출구 비밀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