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7 공인인증서 위치 컴퓨터 저장위치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하지만 저장된 위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모르더라구요 ㅎㅎㅎㅎ
예전에는 인증서 폴더를 복사하여 다른 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된다는분들도 계신데 확실한 차이는 모르겠네요...
아마도 저장위치의 차이도 있지않을까 합니다.....





여튼!!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찾아보겠습니다^ㅡ^;;;;;
윈도우7 과 윈도우XP 거의 비슷하니 윈도우7 화면을 보시면서 찾으셔도 쉽게 찾을수 있을거에요^ㅡ^;;;;;
일단은 공인인증서의 폴더는 "NPKI" 라고 적힌 폴더에 들어간답니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Low\NPKI
바로 이위치입니다.
스샷을 찍어 함께 올리니 보시기 편하실겁니다.....





아주 가끔이지만 AppData 폴더를 찾지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폴더가 숨김 상태로 되어있을수 있어요~!!!!
이런경우는 폴더옵션에서 숨김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숨김해제방법은 "구성" 에 가시면 폴더 및 검색 옵션 이 있습니다.
여기서 숨김해제를 할수있습니다^ㅡ^;;;;;;


이제 어렵게 찾지 마세요~!!!!!
생각보다 가까이 있답니다~~~ㅎㅎㅎㅎ

○ 윈도우7 공인인증서 위치 컴퓨터 저장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