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식 축의금 액수 1위 평균축의금은?

category Funy Life º 2014. 9. 19. 20:28

결혼식 축의금 액수 1위 평균축의금은?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다....이제 가을이 되어 주위에 결혼식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결혼이 봄과 가을에 많이 쏠리게 되는데요~ 결혼식에 축의금을 다들 얼마를 내고 계시나요????

이주제로 예전에 개콘프로중에 애매한것을정해주는 남자 애정남에서 한번 소개를 한적이 있습니다.....

어찌나 공감이 가던지 ㅎㅎㅎㅎ 아마 보셨던분들은 많이 공감하셨을꺼에요^ㅡ^;;;;






오늘은 다시한번 제가 애정남이 되어 간단하게 축의금에대해 알아봅니당!!!!

이미 대다수의 분들이 축의금을 알아서 정하여 내고 있습니다.....마치 룰이 있는듯이....

축의금은 보통 3,5,10만원 정도의 금액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준이조금 애매하죠^ㅡ^;;;;;





친하다고 무조건 10만원을 내는것이 아니라 친한정도에 따라 또 다시 5만원인가 10만원인가 나누어집니다......

이것을 애정남에서는 부모님을 알고 지낸다 안지낸다에 의해 결정하는데....이건조금 ㅎㅎㅎㅎ



2013년 통계에 의하면 평균 축의금 금액은 6만원 이라고 나왔는데요....사실 이건 의미가 별로 없는듯!!!!
그리고 중간 금액이다보니 6만원 짝수금액이 나오네요!!!! 보통은 축의금을 낼때에는 홀수로 맞춰 낸다고 합니다.
그이유는 홀수가 길한숫자라고 오래전부터 여겨져 지금까지 이어져내려와 축의금을 낼때에는 홀수로 낸다고하네요^ㅡ^;;;;



현재는 5만원이 적당한 수준 같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5만원이 일반적인 축의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네요^ㅡ^;;;;


○ 결혼식 축의금 액수 1위 평균축의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