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고기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category Funy Life º 2014. 7. 24. 01:37

소고기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당!!!!
얼마전에 강원도쪽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횡성을 들리게되어 가족들과 함께
한우를 먹기로 했어요~~~ 하지만...평소에 소고기를 많이 먹지 않아서 그런지 어떤부위가 맛이나는지~ 잘모르겠더라구요 ㅜㅜㅜ
그래서 한번 알아본김에 이렇게 정리하여 올려봅니당^ㅡ^;;;;;;





소고기부위는 일단 크게 10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아마도 10가지 종류로는 다들 아실거에요~~ 목심,등심,채끝,안심,우둔,설도,사태 등등 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제 10가지에서 또 세분화되어 29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건 잘 모르실거에요~ㅎㅎㅎ 개중에는 은근히 들어본것도 있을거구요~!!!!!
아래의 표를 보시면 한눈에 정리가 될겁니당~!!!!


목심 안에만 해도 목심살,제비추리,부채살 세가지로 나누어지며 등심에도 꽃등심살,등심 으로 나누어집니다.
이렇게 위에 표를 보시면 아주 세분화되어 처음보는것들도 많을거에요~ㅎㅎㅎ


소고기의 부위도 참 많은거같네요~~~!!!! 이제 소고기 먹으러갈때는 어디살인지 다 알고 먹을수 있을거같아요~ㅎㅎㅎㅎ
저는....소고기라고하면 다 맛있는듯 합니다.^ㅡ^;;;;;
어떤분들은 살치살이 최고다!!! 토시살이 좋다!!! 안심이다!!! 이렇게 말씀하시는데요~
저는 다 맛있는거 같아여 ㅜㅜㅜㅜ

○ 소고기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