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굴에 여드름나는 이유

category Healthº 2014. 8. 22. 02:42
얼굴에 여드름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다...!!!

10대청소년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중 하나가 바로 여드름입니다......물론 나이가 있어도 여드름이 나는분들은 나지만요....ㅜㅜ

저도 심한편은 아니지만 가끔씩 주기적으로 여드름이 확올라왔다가 확 사라지고있어 고민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여드름이 왜 나는건지 알아보았는데요~~ 모르는분들에게 도움이될까 하고 이렇게 적어봅니당^ㅡ^;;;;;





피부에 여드름이 나는이유는 조금 복합적이긴 합니다......

대부분의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바로 피지분비의 과잉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나기도 하지요!!!!

모공내에 피지가 많이 쌓이게되면 딱딱하게 굳어 여드름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피지,모공막힘,여드름균,열독증세 등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지만....
그중 우리가 쉽게 예방할수있는건 피지의분비 그리고 모공막힘현상, 여드름균 차단 입니다......

 



피지는 스트레스르 많이 받거나 불규칙한 습관에 의해, 피로에의해 마지막으로 호르몬의 과다분비로 인하여 많이 분비가 될수있습니다.
결국 10대 청소년들은 한창 클나이기에 호르몬분비가 가장 왕성할때입니다. 이때는 항상 청결하게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게
큰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래도 어쩔수없는분들은 병원에 가시는게 가장 빠르구요 ㅜㅜㅜ



저도 사실은 10대때 피부과를 다녔는데 2주정도 다니다보니 완화되었던거 같아요!!!!
여드름은 그전에 예방을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성인이되서도 나는게 바로 여드름입니다.
항상청결하며 건강한 생활을 한다면 그나마 여드름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네요^ㅡ^;;;;;;




○ 얼굴에 여드름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