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 위탁 수화물&기내 수하물

안녕하세요 줄리엣 입니다 ^-^
까다롭기로 소문난
에어아시아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당!

수하물 뿐만이 아니라
저가항공이다보니
작은 거 하나하나부터
돈..돈..돈..돈이 들어간다는 ㅎㅎ
줄리엣도 에어아시아 딱 한번 이용해봤는데요

그 이후로 잘 이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  _-
진짜 초저가 항공편이 아니면 흠....ㅋㅋ





일단 처음 탔을 때

저가항공이라는 사실만 알고

아무것도 모르고 비행기 탔다가

을 사먹는 다는 사실에  깜!놀!







거기다가
기내식도 사먹어야 된다눈.........
또르르....
그래도 워낙 싸니까...!!
그걸로 위안을 삼으면서 ㅎㅎ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www.airasia.com/kr/ko/baggage-info/cabin-baggage.page
클릭하면 에어아시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당!

요런 화면이 띠로리
먼저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기내수하물!



1+1 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기내용 작은 캐리어 1개 + 들고 다니는 가방 1개
이렇게 들고 들어갈 수 있어요!

무게는 7kg 까지만~!

그리고
규정을 꼼꼼히 따지는
액체류 반입에 대해서입니다~~



그리고
부치는 은요?

에어아시아는
무료로 짐을 부칠 수 없습니다.

보통 아시아나 대한항공
이런 항공사에서는
몇 kg 까지는 무료로 짐을 부칠 수 있죠~

하지만
에어아시아는
워낙 저가항공이다보니
짐을 부칠 때, 혹은 부치는 짐이 1kg 이라도 지정된 무게를 초과하면
돈을 더 내야합니다!

인터넷에서 예약할 때
부치는 짐을 선택할 수 있어요!

만약에 예약하지 않고
공항가서 짐을 부치려고 하면
요금이 더 비싸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부치는 짐은 가방이 몇개인지는 상관없이
오로지
무게만!
따집니다. 가방이 여러개라도 다 합쳐서
인터넷으로 예약한 무게가 초과되지 않으면 OK!



을 부치는 것이
유료이지만
유모차나 보행 보조기 등을 부칠때는
돈이 들지 않네요!



저가항공사는 타기전에
꼼꼼히 알아보셔야 해요!
특히나 부치는 짐은 사전에 미리미리
예약해야만 불필요한 요금을 줄일 수 있어요!
저가항공을 안 타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ㅎㅎㅎ

○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 위탁 수화물&기내 수하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