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무게 및 크기

category Travelº 2014. 9. 29. 02:11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무게 및 크기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당~~!!!!!

어느덧 가을이 와버렸네요....오늘은 추적추적~~~ 가을비가 내렸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약간 감정이 센치해지는군요...ㅜㅜㅜ

어제부터 왜이렇게 날이 후덥지근하고 더웠는지....비가 오려고 그랬나봐용^ㅡ^;;;;;





오늘은 항공사중에 국산저가항공인 제주항공수하물 규정에대하여 정리를 해봅니당~~~!!!!

제주항공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동남아시아,일본,제주로 2005년부터 항공업계에 발을딛어 주요도시

20개이상의 노선
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 입니다.....

저도 2번인가 제주항공을 이용해본적이 있는데요~~~  10점만점에 8점은 줄만합니다!!!!

물론 아주 개인적이지만 가격대비 만족했던거 같네요^ㅡ^;;;;;







항공사마다 수하물 규정이 있습니다......항공사마다의 수하물규정이 비슷비슷하지만....각각의 항공사 수하물 규정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수하물도 기내 휴대 수하물과 위탁수하물이 있습니다....

이차이점은 비행기에 휴대하는 짐과 출발지에서 공항에 수취하는 짐을 위탁 수하물이라고 합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유아용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각 좌석 등급에 따라 휴대 수하물의 허용량은 제주항공의 규정 및 절차에 따릅니다.

제주항공 위탁 수하물 규정

위탁 수하물이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 가방(짐)은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제주항공 무료 수하물 규정

 


○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무게 및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