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졸릴때 잠깨는법 - 졸음신이여 가소서 ~_~


점심을 먹고 나면 늘 폭풍졸음이 몰려오는 줄리엣이에요 @_@
점심을 거하게 먹지도 않았는데...
점심먹고 커피도 먹었는데...
졸음신은 내 어깨위에서 작두를 타고 계신건가요 -  _-



이..제.그만...내려 오세요 ㅜ_ㅜ
졸음이 미친듯이 밀려올 때
나는 누구 여긴 어디 @_@
정신이 내꺼인듯 내꺼 아닐 때

잠깨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줄리엣이 이제까지 사용해본 방법 알려드릴께요!





- 앉아 있다면 당장 일어나기 ★★

일단 궁둥이를 허공에 떠 있게 일어납니다...
몸이 편안해지고 나른해 지면 잠이 오는게 당연!
졸릴 상태로 앉아서 잠을 깨려고 하는 건
무리에요... 무리다요..무리데쓰네

- 자리에서 일어났다면 스트레칭 ★★☆

몸을 쭉쭉 늘려주세요!
뼈가 우두두둑 소리 나게 기지개를 한번 시원하게 켜주세요.
앉아서 스트레칭 하는 것보다 일어나서 하는게
더 효과적이에요~!
앉아서 기지개켜고 나면 다시 그대로
졸음....





- 스트레칭할 공간이 없다면? 세수하고 양치하러 고고싱 ★★★

찬물이든 따뜻한 물이든 세수 한번이면 그래도
졸음신이 50%는 간 상태입니다. 여기다가 양치질 까지 해 주신다면
양치질의 싸한 멘톨 성분이 머리까지 맑게!
그러면서 바깥공기도 한번 쐬주는 센스!

그러나,

이걸 다 하고 나서도 자리에 앉으면
오히려 씻고 잠자기 전처럼
개운하게 졸린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ㅋㅋ
이러면 정말 괴로워지는 거에요 @_@


앉아서 껌 씹고 초콜렛 먹어도
줄리엣 같은 경우에는 아무 소용도 없어요..
껌 문 상태로 졸았다가 입 안에 덕지 덕지 껌이 늘어지는 낭패를 보았답니다..흑

-쪽잠자는 게 최고! 대신 10분 혹은 15분 타이머를 맞추기! ★★★★

인간의 본능과 싸우다가는 내가 하는 모든일이
비몽사몽 비효율적으로 될 수 밖에 없어요~~

업무볼 때 책상에 엎드려 잘 수는...없기 때문에 ㅎㅎ
옥상 벤치에 목배게끼고 살짝 누워서 쪽잠을 자거나
휴게실에서 이어폰 꽂고 졸음에 나를 맡깁니다.

이때

핸드폰으로 타이머 알람을 맞춰 놓아요.
이게 한 일주일 정도 반복되면
엄청난 효과가 나타납니다.

앉는 순간 바로 잠이 들고 10분 뒤에 알람 울리는 순간
완전
개운하게
잠이 깨요.



줄리엣은 그래서 밥먹고 양치하고
남은 점심시간 동안 바로 쪽잠자러 갑니다 ㅎㅎ
아니면 이렇게 짬짜미로 블로그를 한다는거~~~!! ㅋㅋ


다들 졸음신과 잘 타협하시길..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


○ 졸릴때 잠깨는법 - 졸음신이여 가소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