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피날때응급조치 방법

category Healthº 2014. 4. 15. 04:07

코피날때응급조치 방법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당!!!!!!!

누구나 한번쯤은 코피라는걸 흘려봤을거에요~~~~
 
피곤해서 흘릴수도 있고

친구와 싸우다가 맞아 코피를 흘릴수도 있고 몸이 안좋아 흘릴수도 있구요!!!!!





여러가지이유에 의해 코피가 날수있습니다....

보통 코피를 흘리게되면 사람들이 고개를 뒤로 젖혀 억지로 코피가 나오지않게 하는데요~!!!

이건 정말 잘못된 상식이라고 합니다.....

이러다가 오히려 다른 질병에 걸릴수도 있다고 하니~~~제대로 알고 응급처치를 합시다!!!!!!





코피가 나는 원인을 찾아야한다!!!!!
코피가 나는경우 지속적으로 나는것이라면 증상에따라 원인이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갑자기 나는 코피가 아니라면 원인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비염이 있거나 코에 종양이 있거나, 혈액질환이 있을경우 지속적으로 날수가 있습니다.....




갑자기 코피가 나는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 코에 물리적인 외상을 입을때
- 비강에 이물질이 들어갔을때
- 재채기를 심하게 하다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 코를 심하게 풀었을때
- 머리에 심한 타격을 입을때
- 피로가 많이 쌓일때
- 정신적으로 긴장감이 많이 돌때




코피날때 응급조치
일단 코피가 나게되면 사람들이 피를 보고 흥분을 할수있습니다.
이전에 코피를보고 진정을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오히려 환자를 당황하게만들면 혈압이 상승하여
출혈이 더 심해질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코피가 날때 고개를 뒤로 젖히는게 아니라 오히려 숙여주는것이 올바른 응급조치 입니다.
피가 목으로 넘어가 폐로 들어갈수가 있기때문에 상당히 위헙하답니다.

또한 코피가날때 자기피?? 라며 피를 마시는사람들이 있는데요~~ 이것또한 잘못된것입니다.
피는 소화가 잘안되는 물질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복통을 호소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코피가나면 차가운물이나 얼음등을 이용하여 냉찜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때 지압을 살짝 해주시는게 도움이되는데요~~ 먼저 코피가 나는 코구멍에 깨끗한 솜을 이용하여 막아주고
어미와검지로 코 날개부분 위쪽을 살짝 눌러줍니다. 이렇게 5분정도를 지속하면되는데요~ 이래도 코피가 멈추지 않는다면
빠른시간안에 병원을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 코피날때응급조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