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인 평균수명 세계평균수명

category Funy Life º 2014. 7. 31. 09:34

한국인 평균수명 세계평균수명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한번살수있습니다.....두번은 살수가 없죠~~~!!!

그래서 누구에게나 수명이라는게 있는데요~~~ 목숨이라는건 자신의뜻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사고로 일찍 사망할수도 있고.....병에걸려 죽을수도 있습니다.....하지만 그래도 오래사는분들을 보면
100살까지는 거뜬히....ㅎㅎㅎㅎ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살았던 사람은 프랑스의 잔느 칼멍 할머니로 1875년부터 1997년까지, 총 122년 164일을 살았다고 합니다....

기네스북에는 다른사람이 등재되어있긴 하지만요~~~ 잔느 칼멍 할머니가 가장 오래살았다고 하네요^ㅡ^;;;;





아무튼!!!!!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궁금해서 한번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덤으로 세계평균수명까징~!!!!!

한국인 평균수명(여자,남자)


우리나라 연도별 평균수명 그래프 입니다.
그래프에 나타나듯이 한국인의 평균수명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70년대까지만하여도 남자 58세, 여자 65세 정도였는데~~~ 현재 남자 77세, 여자 84세로 나타났내요~
통계청에서 만든 자료인데요....옛날에는 의학,의료등이 발달되지 못해서 병으로 돌아가신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때당시에는 전염병도 많이 돌구 그래서 평균수명이 짧았답니다.....

위 그래프는 OECD 국가 평균수명(기대수명) 입니다....
우리나라의 여성 평균수명은 6위로 83.8세 남성 평균수명은 20위로 76.8세
ㅎㅎㅎㅎ 남자들 가뜩이나 못하는데 괴롭히지 맙시당 ㅎㅎㅎㅎㅎ


다들 장수하세용^ㅡ^;;;;;

○ 한국인 평균수명 세계평균수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