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국5일장지도 - 전국오일장 날짜 & 지도

category Healthº 2014. 11. 12. 00:24

전국5일장지도 - 전국오일장 날짜 & 지도

서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오일장
가보신 적 있으세요?
줄리엣은 가끔
콧등치기 국수가 먹고싶어서
강원도 정선에서 열리는
오일장에 놀러가고는 한답니다~

이름이 재밌죠?
콧등치기라는 걸 저도
오일장 가보고나서 알았답니다 ㅎㅎ





소름끼치게 맛나는 음식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그걸 핑계삼아
구경도 하고
오일장에서 모듬전도 먹고 ㅎㅎ

주말에 친구들이랑
놀러갈 때면
근처에 시골5일장이 열리는 곳이
있나 하고 검색해보고
만약
주변에 오일장이 섰다면
꼭 들러서
이것저것 장터음식 투어를 한답니다 ㅎㅎ





역시..
시장에서 먹는
군것질이 제일 맛있다는..ㅋㅋ

자 그럼
전국에서 열리는 5일장 지도한번 볼까요?

http://wowmap.kr/
홈페이지에서 전국5일장지도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owmap.kr/market5
클릭해서 들어가면요
바로 이런 지도가 떠요~!



지도 위에
빨간색 파란색 동그라미가 보이죠?
동그라미 안에는
0, +1, +2 같은 숫가자 적혀져있습니다.

여기서

1)
숫자의 의미는
+1 일 경우
1일 뒤에 장이 열린다는 것입니다.
오늘이
11일 인데
+1이 써 있다면
바로 내일
12일에 장이 열린다는 것이죠~!

2)
가고자 하는 지역의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언제 장이 열리는지
정확한 날짜가 나옵니다.



줄리엣이 가끔 가는 정선의 오일장은 2, 7일 마다 열리네요~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
이렇게 열리는 것이겠죠? ^^

3)
목록보기를 누르면
원하는 날짜에
어떤 지역에 장이 열리는지
목록이 촤르를르르
나옵니다 ^^

원하는 날짜는
날짜변경에서 지정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보니 생각보다
오일장이 열리는 곳이 정말 많네요~!

주말에 나들이 가실 때
오일장 한번씩 가보세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
그 지역 토산품도 사주고
 
굿굿!
누이좋고 매부좋고

아이들과 함께가면
좋은 체험이 될거에요~!!



○ 전국5일장지도 - 전국오일장 날짜 &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