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축의금 봉투 쓰는법 결혼식 봉투 이름 쓰는법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당~~~!!!!!
봄이되면 결혼식은 정~~~말 많아집니다....제주위에도 5월에만 벌써 3커플이 결혼을 했어요!!!!!

봄은 결혼하기 좋은 계절이라서 그런지 참 많이 하네요^ㅡ^;;;;;; 축의금만 해도 ㅜㅜㅜㅜㅜㅜ 무섭게 나가네요......

축의금을 낼때 이름을 써야하는데....어떻게 써야할지 몰라서.... 저도 알아봤는데....나름 의미도 있고 위치가 정해져있더라구요^ㅡ^;;;;;
한문에 조금 약한것도있고 ㅎㅎㅎ 그래도 "축" 자만 알고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축의금을 낼때 봉투를 어떻게써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저처럼)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보시구 참고 하세용^ㅡ^;;;;;;


축결혼(祝結婚)
의미 : 결혼을 축하합니다.


축성전(祝盛典)
 의미: 성대한 의식을 축하합니다.



축성혼(祝聖婚)
 의미 : 성스러운 결혼식을 축하합니다.


축화혼(祝華婚)
의미 : 빛나는 혼인을 빕니다.


하  의(賀   儀)
의미 : 축하하는 예식



결혼식 봉투에 이름을 쓰는법은 봉튀뒷면에 보통 적습니다.
뒷면에 보시면 왼쪽 하단에 내려쓰기로  적구요....회사나 주소등의 첨부글자들을 먼저적고 이름을 적습니다.


요즘에는 축의금 봉투도 판매를 하기때문에 직접 글씨를 안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성의를 표시하고자 한다면 직접 쓰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ㅡ^;;;;;;;;
아무리 요즘에 봉투들을 판매한다고하여도 축의금과 조의금에대한 분간할정도의 한자정도는 숙지해주시는게 좋지않을까요???

○ 축의금 봉투 쓰는법 결혼식 봉투 이름 쓰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