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힙업 운동 런지 자세 및 효과

category Healthº 2014. 5. 23. 02:17

힙업 운동 런지 자세 및 효과

안녕하세요~ ^ㅡ^ 줄리엣입니당~~!!!!! 이제 다들 다이어트에 물이 올랐을때죠??ㅎㅎㅎㅎ

저번에 제가 스쿼트 운동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비슷한 운동중 런지 운동을 알아보았습니다!!!!

런지 운동 역시 하체 및 엉덩이쪽 운동입니다....





런지운동도 스쿼트운동처럼 집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는 운동중 하나죠!!!! 런지운동은 대표적인 다리운동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만 하더라도 큰효과를 기대할수있는데요~~~~

여성분들은 물병정도만 가지고도 충분히 운동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남성분들도 마찬가지이지만 강한운동을 원하신다면 무거운 아령이나 덤벨,바벨등을 이용하여 운동하셔도 됩니다^ㅡ^;;;;;

네이버 건강 카테고리에서 쉽게 따라할수있도록 영상이 첨부되어있으니 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네이버 건강 런지 운동(Lunge) 영상보기
- http://health.naver.com/fitness/weightTraining/fitnessDetail.nhn?fitnessCode=WEIGHT_142




런지(Lunge) 자세

- 먼저 두다리,발을 골반너비 정도로 벌리고 허리에 손을 얹어줍니다.
- 오른발을 앞으로 70~100cm 정도 내딛은 후 왼발의 뒷꿈치를 세워줍니다.
- 등과 허리를 똑바로 피고 오른쪽 무릎을 최대한 직각으로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을듯말듯 만들어줍니다.
- 하체의 힘을 주고 천천히 일어섭니다.
- 반대쪽 발로 똑같이 반복합니다.

아주간단하죠???? 간단하다고 무시하면 큰일나요~~~ 저는 20개 했더니 헥!!!헥!!! ㅜㅜㅜㅜ
이렇게 하체가 부실할줄은 몰랐네요 ㅜㅜㅜ 집에서 런지 운동만 꾸준히 하셔도 힙업은 제대로 될거라 생각됩니당^ㅡ^;;;;;;

 


역시.....힙업이 되면 옷맵시가 나 ㅜㅜㅜㅜ


○ 힙업 운동 런지 자세 및 효과